플랫폼 내 '온라인토론' 기능 활용 국민소통강화 방안을 제안합니다

김소라(naver_ZtN4nDIgyd)님의 아이디어 2026-04-23

 

1. 지역주민 대상 공청회, 방폐물 아카데미 및 각종 학회*워크샵 등 오프라인 행사와 플랫폼 내 '온라인 토론' 연계

 - 사업 관심도가 높은 이해관계자가 다수 모인 현장에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의견을 수렴한다면, 보다 다양하며 심도있는 논의가 이루어 질 수 있을것 같습니다.

 

2.  온라인토론 창을 통하여, 국민주도 논의/숙의 활동시행시 소정의 지원방안이 별도 마련된다면 국민 참여율을 높힐 수 있을것 같습니다.


(+ 국민주도 오프라인 논의 활동시에도, 지원방안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듭니다)

 

감사합니다 :) 



댓글등록

※ 건전한 토론을 위해서 비방·욕설·도배 등 토론을 방해하거나 토론과 무관한 게시물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.